Intro
인간은 진화하고 기술은 발전하고 있습니다.
흔히 영화에서 봤던 홀로그램 화면을 띄우고 허공에 손짓을 하는 모습
심지어 AR/VR 기술이 발전되면서 실제 상용화가 되고 있는 현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Microsoft의 HoloLens 2 입니다.
HoloLens Microsoft에서 Mixed Reality 라는 기술을 칭해서 만들어진 하드웨어 입니다. 다중 센서, 광학기술, 홀로그램 처리 기술 등을 이용하여 가상 환경과 실제 환경을 혼합하고 관련 정보를 보여주는 디바이스 입니다.
그렇다면, Mixed Reality 라는 것이 무엇일까요?
그림을 보면 개념적으로 한눈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Mixed Reality는 일상 환경과 가상 환경이 혼합되어 인간, 컴퓨터 및 환경 상호 작용 간의 연결을 해제합니다.
컴퓨터 비전, 그래픽 처리 능력, 디스플레이 기술 및 시스템 입력을 기반으로 합니다.
즉, Mixed Reality는 주어진 공간의 소리, 실제 공간과 가상 공간의 위치, 아울러 이 정보를 모두 입력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Mixed Reality Toolkit
MRTK 라 불리는 이것은 MR(Mixed Reality) 환경에서 만들어진 앱을 가속화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 요소 및 기능을 제공하는 오픈소스 도구 입니다.
- 공간 상호 작용 및 UI를위한 크로스 플랫폼 입력 시스템 및 빌딩 블록 제공
- 변경 사항을 즉시 확인할 수있는 편집기 내 시뮬레이션을 통해 신속한 프로토 타이핑이 가능
- 개발자에게 핵심 구성 요소를 교체 할 수있는 기능을 제공 하는 확장 가능한 프레임 워크로 작동
- 다음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 지원
- Microsoft HoloLens
- Microsoft HoloLens 2
- Windows Mixed Reality 헤드셋
- OpenVR 헤드셋 (HTC Vive / Oculus Rift)
- Ultraleap 손 추적
- iOS 및 Android와 같은 모바일 장치
사전 요구 사항
- Windows SDK 18362 이상
- Unity 2018.4.x
- Visual Studio
- HoloLens Emulator
다음과 같이 HoloLens를 사용하거나 앱을 개발하기 위해 사전에 개발 장비에 설치되어 있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무겁고 어려운 부분을 말하지 않았습니다. 개념 이해에 우선을 두고 자세한 내용들은 앞으로 기재될 포스팅에 단계별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알고싶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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